학생들이 수업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면
학생들이 서로 협력하고 독려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면
학생들이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려는 모습을 보고 싶다면
오늘의 수업, 다양한 게임으로 진행해 보세요.
학기 초에 교사와 학생 사이 어색함을 줄이고 친밀감을 형성하고 범교과, 창의적 체험활동 등을 보다 재미있게 진행하고자 할 때
수업 중에 학생들에게 활력이 필요할 때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가볍게 정리할 때
배틀토론은 토론수업에 게임요소를 적용하여 학생들의 참여와 몰입을 지원합니다.
한영중 김OO 선생님
상위성적 학생 위주로 진행될 것을 예상했지만, 의외로 중위권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에서 좋은 수업 보조도구라고 생각했습니다.
함양초 이OO 선생님
문제를 풀기 위해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단순히 앉아서 문제풀이를 하는 것 보다 더 몰입하여 즐겁게 학습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부발중 정OO 선생님
추론문제에 진입한 팀은 팀원끼리 말하지 않아도 조용히 뭉쳐서 속닥속닥... 열심히 참여하고 집중하는 모습이 평소 수업시간과는 차이가 있었습니다.
세종초 김OO 선생님
학생들이 승부욕이 가득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을 보아 이 게임을 일주일에 2번 활용하여도 충분히 학생들의 흥미를 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상색초 유OO 선생님
재미로만 치우쳤을까 걱정되어 내용을 물어봤습니다. 그런데 완강기 사용 순서를 술술 말하더라구요. 역시 즐겁게 배워야 학생들이 오래 기억할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어교육 박OO 선생님
"도서관은 스펠링이 뭐에요?" 평소 단어를 힘들게 외우던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단어를 물어보는 모습이 인상깊었습니다. 보물찾기 느낌으로 QR코드를 찾기 어렵게 하니 더 재밌었습니다.